Key 인증과 Google Map API가 싸울 때
728x90
반응형

어제 봤던 에러... 정말 어지러울 정도로 나를 힘들게 하는데

여러방법을 시도해 보았다.

그 방법들, 시도 결과들을 아래와 같이 공유해본다.


우선 map api와 key 인증이 문제인 것은 알겠는데

이슈 포인트가 어딘지 못찾고 있었다.



1. Google Maps Android API: Authorization failure


위 에러 메시지를 기반으로 아래와 같은 블로그 자료를 볼 수 있었다.

제나님 블로그 : http://blog.naver.com/yourjiin/220844752493

위 시도 중 나에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 Manifest meta data 부분.

<meta-data
android:name="com.google.android.maps.v2.API_KEY"
android:value="@string/google_maps_key" />
<!-- Before
<meta-data
android:name="com.google.android.geo.API_KEY"
android:value="@string/google_maps_key" />
-->

위 Before의 소스로 했을 때, 에러가 났는데 version 차이가 있는지

geo가 아닌 maps.v2에서 작동을 하였다.




2. Google Play services


다른 블로그 자료를 보다가 Android SDK 문제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.

하지만 난 제대로 적용되어 있었다.

지금 생각해보니 이 버전도 조금 의심스럽지만...





3. SHA-1 인증서 이슈


이 싸움의 피해자가 한, 두사람이 아니다.

한사람의 피해자로부터 새로운 정보를 찾았다.

나의 경우 이것저것 하다가보니 키를 여러번 만들었었다.

그래서 SHA-1이 Local과 일치하지 않았었다.


키를 만들고 인증 추가하는 과정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고

해당 이슈는 이렇게 해결되었다.




4. 번외. 혹시 프래그먼트였나??


에러 중 'Error inflating class fragment'도 나타났었다.

이걸 기가막히게, 간단하게 해결한 분이 계셨다.

이 해결법이 1번의 해결법과 어느 정도 비슷한 부분이 있다.

(위 1번 내용의 소스 참고)

이것이 어떻게 1번과 서로 영향이 있는지는 좀 더 확인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.


728x90
반응형